필드 설정하기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
Last updated
Was this helpful?
Skeleton 도구를 사용하여 골격추 프로젝트 생성하기
Data Column Header
소스 데이터 업로드 메뉴에서 업로드된 소스 데이터를 연결하는 항목입니다.
Preset Column Header
전처리된 데이터(초기 데이터)를 활용하여 프로젝트 진행하려는 경우 업로드 된 초기 데이터를 연결하는 항목입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Crowdworks의 json 형식에 맞춰 소스 데이터 업로드가 필요합니다.
골격추 작업 시 필요한 필수항목을 설정합니다. 작업의 공통 옵션이나 편의기능 설정이 가능합니다.
사용할 템플릿 타입과 세부 옵션 사항을 설정합니다. 템플릿은 복수의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Body (포인트 : 18개)
Hand (포인트 : 21개)
Body Pole (포인트 : 22개)
Eye (포인트 : 6개)
키포인트에 대한 옵션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Use Hidden : 포인트 가려짐 여부 체크 버튼 노출 설정
설정된 포인트 항목이 다른 물체로 인해 가려진 경우를 파악하기 위한 기능을 제공할 때 사용합니다.
Use Disabled : 포인트 미사용 여부 체크 버튼 노출 설정
설정된 포인트 항목에 대해 작업을 할 수 없는 경우 작업 항목을 숨기는 기능을 제공할 때 사용합니다.
스켈레톤과 이미지바운딩이 하나의 데이터에서 동시에 작업되어야 할 때 사용합니다. Annotation Type은 이미지 바운딩과 동일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Box (사각형 박스)
Polygons (다각형 분할)
Box Free Transform (박스 자유변형)
Cuboid (2.5D 직육면체)
Cuboid Free Transform (큐보이드 자유변형)
Circle (원형)
Circle Free Transform (타원형 자유변형)
Template Type과 상관없이 공통 설정 항목입니다.
Use Object Class : 태깅 속성별 컬러 구분이 필요한 경우 사용합니다.
Label: 사용자 화면에 보여지는 명칭입니다.
Color: Hex코드 기준이며, 중복 입력 가능합니다.
Use Smart Label : 스마트라벨링
Machine Learning을 활용한 기능으로 라벨링 작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Use Guide Box (Width/Height) : 작업 가이드 박스 설정
바운딩 최소 사이즈 안내가 필요한 경우 사용 가능하며, 다중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Use Grid : 작업 화면 내 가로/세로 격자선 노출 설정
Row : 수평선(가로) 수 지정
Column : 수직선(세로) 수 지정
Use Image Smoothing : 이미지 픽셀깨짐 완화여부 설정
이미지 소스의 픽셀 깨짐을 완화해주는 설정 항목입니다.
옵션 설정여부에 따라 작업화면에서 이미지를 확대했을 보여지는 형태가 달라집니다.
옵션 체크함: 픽셀 깨짐 완화된 형태로 보여짐 (기본값)
옵션 체크안함: 픽셀 깨짐 형태로 보여짐
Use Ordering : 오브젝트 순서변경 기능 제공여부 설정
맨 마지막 오브젝트가 가장 앞에 있는 작업물 입니다.
Use Object Copy : 바운딩(오브젝트) 복사
아래와 같은 경우에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바운딩 해야 하는 객체가 많을 경우 사용하면 작업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바운딩 해야 하는 객체의 위치가 유사한 경우
Task (Min/Max): 작업 수
최소/최대 작업가능한 바운딩 개수를 설정합니다.
Bounding 또는 Tagging 등의 작업 외에 추가 텍스트 입력, 태깅 작업이 필요한 경우 사용합니다. 파일 업로드 후 신규 오브젝트 작업이 생성될 때 연결된 추가 작업이 함께 생성되는 방식입니다.
관련 매뉴얼:
관련 매뉴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