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Obj
3D 오브젝트(.obj)에 키포인트 작업이 가능한 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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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오브젝트(.obj)에 키포인트 작업이 가능한 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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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w To..
3D Obj 필드는 .obj 데이터로 구성된 3D 오브젝트 윤곽을 따라 키포인트 작업을 할 수 있는 필드입니다.
필요 소스 데이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obj : vertices, faces, coordinates 등 오브젝트의 기본 정보를 담고 있는 파일
.mtl : texture, material 정보같은 .obj에서 사용되는 재질 정보를 담고있는 파일
texture 이미지 파일 : .png, .jpg 등 형태
[파일] 단계에서 아래 세 가지 파일의 이름을 하나로 통일시켜, 한번에 업로드해 주세요.
.obj
.mtl
texture 이미지 파일 (.png, .jpg)
[데이터] 단계에서 확장자를 제외한 단일파일명을 소스데이터로 업로드해 주세요.
각 .obj, .mtl, 텍스처 파일(.png, .jpg)이 하나의 세트로 묶여서 프로젝트에 세팅됩니다.
Data Column Header
소스 데이터 업로드 메뉴에서 업로드된 소스 데이터를 연결하는 항목입니다.
Preset Column Header
전처리된 데이터(초기 데이터)를 활용하여 프로젝트 진행하려는 경우 업로드 된 초기 데이터를 연결하는 항목입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Crowdworks의 json 형식에 맞춰 소스 데이터 업로드가 필요합니다.
3D Obj 필드 작업 시 필요한 필수항목을 설정합니다. 작업의 공통 옵션이나 편의기능 설정이 가능합니다.
Use Ordering : 오브젝트 순서변경 기능 제공여부 설정
맨 마지막 오브젝트가 가장 앞에 있는 작업물 입니다.
Use Object Copy : 바운딩(오브젝트) 복사
아래와 같은 경우에 사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바운딩 해야 하는 객체가 많을 경우 사용하면 작업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바운딩 해야 하는 객체의 위치가 유사한 경우
Task (Min/Max): 작업 수
최소/최대 작업가능한 바운딩 개수를 설정합니다.
(1) Grid Helper : 작업화면에 Grid를 추가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2) 단축키 가이드 : 좌측 Tool Bar에 있는 작업 컨트롤러의 단축키를 안내하는 옵션입니다.
(3) 포인트 생성 : 해당 컨트롤러 선택 시, 3D 오브젝트 윤곽을 따라 포인트를 찍을 수 있습니다.
(4) 라인 보기 : 해당 옵션 선택 시, 3D 오브젝트가 위치한 X, Y, Z축을 보여줍니다.
(5) 오브젝트 선택 : 작업 화면에 있는 여러 개의 작업물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작업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6) 모든 포인트 보기 : 작업 시 다른 작업물은 히든 처리됩니다. 해당 옵션은 작업 도중에 현재 작업물 외의 모든 키포인트를 표시합니다.
Bounding 또는 Tagging 등의 작업 외에 추가 텍스트 입력, 태깅 작업이 필요한 경우 사용합니다. 파일 업로드 후 신규 오브젝트 작업이 생성될 때 연결된 추가 작업이 함께 생성되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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